• 2022. 7. 27.

    by. 농구는심장

    반응형

    만두집

    볼일을 본 뒤 밖에서 점심을 먹고, 집으로 오려고 알아본 식당이 하필 휴무였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다른 곳을 생각하다가 집 근처에 있던 만두집이 생각이 나길래 방문하였습니다. 만두집은 이전에도 방문했던 곳인데 맛있게 먹었던 식당이었습니다.

    만두집-메뉴
    만두집 메뉴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이미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착석하자마자 전골 2인 주문이냐고 물어봅니다. 대답하자마자 바로 반찬이 세팅됩니다. 모든지 빨라야 하는 한국인들에게 최적화된 식당입니다. 이전에 방문했을 땐 8000원으로 기억하는데 요즘 물가 때문에 가격이 오른 듯 보입니다.


    만두집-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찬 3종 세트입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백김치 그리고 깍두기가 제공됩니다. 간장 종지와 앞접시를 주는데 간장은 테이블 위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만두전골이 끓기 전에 양배추 샐러드로 허기를 달랩니다. 이 날따라 배가 몹시 고파서 양배추 샐러드도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만두전골 18,000원

    만두집-만두전골-2인분
    만두전골 2인분

    그리고 대망의 만두전골 2 인상입니다. 왕만두 4개와 고기와 버섯 및 야채가 푸짐하게 담겨있습니다. 올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넉넉하게 내어주는 음식이 참으로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추가로 만두 4개가 더 나오고 칼국수 사리를 제공합니다. 웬만한 성인 남자 2명이 먹어도 배부를 정도의 양입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만두와 칼국수사리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가 만두와 칼국수사리

    육수도 리필이 되기 때문에 만두와 칼국수를 넣기 전에 한번 보충하는 게 좋습니다. 만두는 김치만두가 베이스이고 고기가 적절하게 섞여있습니다. 처음에 있던 왕만두보다 두 번째에 있던 만두가 맛이 좀 더 좋았습니다. 같은 김치만두인데도 불구하고 제 입맛에는 맛의 차이가 약간 있었습니다. 육수는 기본적으로 멸치육수가 베이스인 거 같고 많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적당히 시원합니다. 전골이라 끓이면 끓을수록 깊은 맛이 나지만 국물이 짜질 수 있으니 너무 졸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총평을 하자면 아직도 1인 9,000원에 이렇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고 만두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만두집입니다. 그리고 사장님을 비롯해서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더욱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