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7. 21.

    by. 농구는심장

    반응형

    은희네 해장국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해장국집입니다. 해장국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지 하는 참이었으나 일에 치이고 여러 사정으로 못 가다가 은희네 해장국이 마침 미사에 오픈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제주 은희네 해장국을 좀 찾아봤더니 2016년에 제주도에 있는 은희네 해장국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으나 2017년에 하솔 에프앤비에서 단독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있는 은희네 해장국에는 로열티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주 은희네 해장국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매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매장 앞에는 돌하르방이 있어서 제주도 느낌도 나더군요. 저녁 시간에 방문했더니 손님이 반 정도 있었습니다. 자리에 착석 후 내장탕을 먹을까 해장국을 먹을까 잠시 갈등하다가 근본을 먹어보자는 생각에 해장국 두 개와 둠베고기 소를 주문했습니다.

     

    제주은희네해장국-메뉴
    메뉴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반찬부터 제공되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고추, 간 마늘, 쌈장과 새우젓이 제공되었습니다.

    둠베고기를 주문해서 야채쌈도 나왔네요. 먹기 좋게 썬 마늘과 고추도 둠베고기와 같이 나왔습니다. 일단 둠베고기부터 맛봤는데 음..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요. 일단 주문 후 굉장히 빨리나 와서 뭐 당연히 미리 해놓고 나온 거라는 건 염두했지만 온기가 거의 없는 약간 미지근과 상태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원래 이런 건지 그 점은 잘 모르겠지만 보쌈처럼 따듯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또 부들부들한 보쌈 맛을 생각했는데 조금은 퍽퍽한 느낌의 고기였습니다. 부위는 삼겹처럼 보이긴 했는데 퍽퍽한 식감까지 전체적으로 둠베고기는 만족도가 떨어졌습니다.

     

     

     

    둠베고기 소 12,000원

     

    둠베고기-소
    둠베고기
    둠베고기와기본반찬
    둠베고기와기본반찬

     

    제주도에 있는 은희네 해장국은 좀 다를까 궁금해집니다. 실망감을 가지고 해장국을 기다렸습니다. 5분 정도 후 지나니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해장국은 빨갛고 얼큰한 스타일로 제공되며 소고기, 콩나물, 우거지, 당면 그리고 선지가 큼직하게 한 덩이가 들어 있었습니다. 소고기도 그렇고 건더기의 양은 푸짐했습니다. 둠베고기보다 2,000원 저렴한데 훨씬 푸짐하니 좋습니다.

     

     

     

    해장국 10,000원

     

    보글보글-끓는-해장국
    해장국

    총평을 하자면 해장국만큼은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둠베고기에서 실망한 탓에 해장국마저 그저 그러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푸짐하고 선지와 소고기의 질도 괜찮고 간이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처음에 제공되는 간 마늘을 적당히 넣고 후추만 넣어서 먹었는데 다시 또 생각날 정도로 맛있게 먹은 해장국이었습니다. 제주 은희네 해장국 하남미사점을 방문한다면 해장국 혹은 내장탕을 시켜먹을 거고 둠베고기는 시키지 않을 거 같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내장탕을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