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구매 계기
기존에는 애플 워치 4세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휴대폰이 갤럭시라 연동돼서 쓸 수 있는 건 없었고 운동할 때 심박수 및 칼로리 계산용으로 쓰는 게 전부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품의 절반 정도의 성능만 쓸 수 있어서 항상 아쉬운 기분이 있었습니다. 물론 패션용으로 차도 충분히 예쁘지만 안 쓰거와 못쓰는 건 다르니까요. 휴대폰은 당장 애플 쪽으로 갈아타기가 힘든 상황이라 자연스럽게 갤럭시 워치가 궁금해졌는데 스마트폰 연동도 되고 방수방진에 제가 쓰는 운동 목적으로도 특화된 액티브 모델이 상당히 끌렸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아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마침 제가 SKT 5GX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 스마트워치 1회선이 무료라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 제품명 :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4mm LTE 스테인리스 실버
- 모델명 : SM-R825FS
- 프로세서 삼성 엑시노스 9 시리즈(9110) SOC
- CPU : ARM Cortex-a55 MP2 1.15 GHZ
- GPU: ARM Mali-T720 667 MHz
- 메모리 4GB EMMC 규격 내장 메모리
- 디스플레이 1.4인치 1:1 비율 360 x 360 Circular Super AMOLED (364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스크린
- 네트워크 4G, 3G
- 근접통신 Wi-Fi 1/3/4, 블루투스 5.0, NFC
- 위성항법 GPS & A-GPS, GLONASS, Beidou
- 배터리 내장형 리온 340mAh
- 운영체제 타이젠 4.0 → 타이젠 5.5 Samsung One UI 1.0 for Smart Watch → 1.5 for Smart Watch → 2.0 for Smart Watch
- 규격 44.0 x 44.0 x 10.9 mm, 30 g (Aluminum) / 44 g (Stainless)
- 색상 아쿠아 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 골드 (Aluminum) / 블랙, 골드, 실버 (Stainless)
- 기타 IP68 등급 방수 방진 & 5 기압 방수 지원 및 MIL-STD-810G 인증 취득, 심장 박동 인식 센서 및 심전도 센서 내장
40mm 제품과 차이는 디스플레이 인치 차이와 배터리 용량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셀룰러와 블루투스 모델에 따라 메모리의 차이도 존재합니다. 또한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제품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며 내구성의 차이가 아무래도 있다고 보면 됩니다. 남자분들이라면 44mm에 스테인리스를 추천드립니다.
상품 구성
상품 구성 - 액티브 2 본체
- 기본 검정 가죽 줄
- 간단 사용 설명서
- 무선 충전 USB(전원 콘센트 없음)
콘센트가 들어있지 않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는 알차게 포장되어있어서 포장상태도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기본 기능
- 삼성 페이 - NFC만 지원하며 MST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페이 시스템에서는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점이 아쉽습니다. MST 지원되는 모델은 기어 s3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Alwats on Display
- 빅스비 2.0
- 터치 베젤
- 초침 소리 구현
- 운동 종목 트래킹
- 스트레스 측정
- 수면 측정
- 혈압측정 - http://apps.samsung.com/appquery/appDetail.as?appId=com.samsung.android.shealthmonitor
- 검색이 안돼서 이 링크로 들어가야지 휴대폰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보정 기능 3회를 해야지만 워치에서 혈압측정이 가능합니다.
- 심전도 측정
비교(장단점)
애플 워치를 쓰다가 갤럭시 워치로 온 거니 비교를 하자면 일단 디자인부터 말씀드리면 애플 워치는 사각형 그리고 갤럭시 워치는 동그란 디자인입니다. 이건 개인차의 영역이니 뭐가 이쁘다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갤럭시 워치도 나쁘지 않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스마트워치를 접했을 땐 애플 워치가 압도적으로 이쁘다고 느꼈는데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모델도 갤럭시 워치에서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 그런지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44미리 스테인리스 실버가 스트랩 영향도 잘 받고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째로 스펙을 떠나 구동되는 걸 말하자면 아무래도 애플 워치의 그 부드러움과 편한 인터페이스는 액티브 2 모델보다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손에 안 익어서 그럴 순 있지만 애플 워치는 처음에 썼을 때도 인터페이스 자체가 편했다고 느꼈습니다. 그 점 외에 알림이라던지 반응속도 배터리 등은 현재까지 불만사항은 없습니다. 아직 사용한 지가 며칠 되지 않아 정확하진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논란이 많은 방수 기능이 있는데 해당 모델은 액티브 모델로 수영 종목이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침수에 대한 고장 이슈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 점이 좀 아쉽습니다. 생활방수는 문제없을 거 같긴 한데 워낙 침수 문제의 글들이 꽤나 있다 보니 항상 물을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총정리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워치를 쓴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으며 전체적인 성능도 마음에 들고 시원한 액정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삼성 페이는 사용할 수 없지만 티머니를 통해 대중교통은 갤럭시 워치로 태그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편하기도 합니다. 티머니가 사용 가능한 편의점에서는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출시된지는 꽤 되었지만 저렴하게 득템 한다면 좋은 가격에 스마트하게 쓸 수 있는 기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문한 스트랩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액티브2 실제 착용한 모습 반응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평 맛집] 연탄불 고기 구리장군집 내돈내산 (0) 2022.08.15 [미사 맛집] 깔끔한 별미양곱창 내돈내산 후기 (0) 2022.08.09 [구의 맛집] 특수부위 전문점 장군집 내돈내산 후기 (1) 2022.08.07 [하남 맛집] 건강한 보양식 '또오리' 내돈내산 후기 (0) 2022.08.03 루이비통의 고급진 카드 지갑 내돈내산 후기 (0) 2022.08.02